My private Pebble projects is getting full almost a hundred

 

11개월간의 페블 프로젝트

 

작년 3월부터 시작했던 Pebble Programming Project, 11개월쯤 되면서 카운트 95를 넘겼다.

뭔가 슬럼프라고 느껴질 때면 어느샌가 투닥 투닥 거리던 페블 코딩,,

 

시계가 좋고 시계와 관계된 일을 하고 싶다고 고민한 적은 있으나 실상 생활을 위한 업으로 삼기에는 무리로 보여서 안타까울 뿐이다.

 

페블 펌웨어의 한글폰트 바꿔치기

pebble-firmware-v2.9-with-iyagi2015년 2월 현재, 페블 펌웨어에서 한글 지원은 공식적으로 지원되지 않는다. 하지만 페블에서 근무하는 한국개발자께서 알려준 소식에 의하면 한글 지원에 대해 회사차원에서 진행한 일이 있다고 하였으며, 나 개인적으로는 개발자 지원 메일을 통해서 확답은 아니지만 올해 지원될 것이라는 답신을 받은 적 있다.  따라서, 공식적으로 한글이 지원되기 전까지 패치된 펌웨어를 쓸 수 밖에 없다.

 

최근 페블 사용자에게 희소식이 있다면 조합형폰트에서 상대적으로 미려한 폰트?를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인데, 각자가 원하는 취향의 폰트를 스스로 적용해보고 그 결과물을 나눌 수 있기를 바라는 맘으로 페블 펌웨어 폰트 바꿔치기 과정을 정리하였다.

 

본격적으로 해보기 앞서, 페이스북 페블 커뮤니티 Cryingneko님과1 조현근2 덕분에 한글출력을 보고 폰트를 변경할 수 있게됨을 감사드립니다! ♥️

 

Continue reading 페블 펌웨어의 한글폰트 바꿔치기

  1. Cryingneko  
  2. 조현근  

귀뚜라미 보일러 01 오류

지난번 순환모터 컨덴서 교체이후 어제 월요일에 또 보일러가 01번 오류를 내놓으면서 멈춰버렸다.  보일러 커버를 벗겨보니 좀 놀랄수밖에 없었는데 순환모터에서 물이 새어나와 보일러 기기 바닥을 흥건히 채우고있었기 때문이다.

 

일단 아래 커버를 버겨내고 고여있는 물을 최대한 빼낸다음 (쓸데없는 짓이라 판명됐지만) 드라이기로 말려준다고 십몇분을 소비했다. 그후 전원을 넣고 다시 시작하는가 싶더니 점화가 되지 않아 결국 01 오류만 내놓았다.  광전관센서가 불꽃을 감지하지 못하면 멈춰버린다고해서 센서를 닦아주고 거리조절을 해보았으나 이 문제는 아니었다.  

Continue reading 귀뚜라미 보일러 01 오류